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법 충전 방법 등

728x90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법

아이폰 수명


아니 아이폰 수명 고작 3년이라고?
아이폰 수명을 늘려보자. 돈이 없어 얼리어댑터는 되지 못해도, 아이폰 수명을 늘려 사용하는 스마트어댑터가 될 것이다.


리튬 이온 배터리
아이폰 배터리 충전 방법: 매달 최소 1회의 충전/방전 사이클(배터리를 100% 충전한 다음 완전히 소모)을 완료해야 한다.

매달 최소 1회, 중요한 것은 배터리를 [완전 충전]후 [완전 방전]시킬 수 있도록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매주 1회 정도는 아이폰 전원을 종료했다가 한시간 정도 후에 켜는 것이 좋다. 아이폰이 쉴 수 있도록 해주자.

아이폰 배터리 오래 쓰는 방법

1. ios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Apple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는 최신 절전 기술이 자주 포함된다. 따라서 사용하는 기기가 최신 버전의 iOS, macOS 또는 watchOS를 구동하고 있는지 항상 확인해야 한다.

2. 적정 온도 유지, 아이폰 충전 시 케이스 발열량 체크 후 케이스 분리
Apple 기기는 다양한 온도 환경에서도 잘 작동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이상적인 최적온도 범위는 16° ~ 22°C이다. 특히 기기가 35°C 이상의 고온에 노출되면 배터리 용량이 영구적으로 손상될 수 있으므로 이를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기기에 씌운 채로 충전하면 과도한 열이 발생해 배터리 용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특정한 유형의 케이스들이 있다. 충전할 때 기기가 뜨거워지는 것 같으면 먼저 케이스를 빼주는 것이 좋다.

3. 아이폰 장기간 보관 시 충전 잔량을 50%로 둔다.
기기 배터리를 완전 충전 또는 완전 방전하지 말고 약 50% 정도 충전해야 한다. 배터리가 완전 방전된 채 기기를 보관하면 충전이 불가능한 심방전 상태에 빠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4. 아이폰 배터리 오래 쓰는 습관(아이폰 설정)


- 아이폰 배터리 잔량표시: 아이폰 설정 > 배터리 > 배터리 잔량표시(%) 활성화
- 화면 밝기는 어둡게, 와이파이 활성화
- 저전력 모드 활성화
- 위치 및 백그라운드 위치 비활성화
- 푸쉬 알림 기능 비활성화
- 불필요한 앱, 문서, 메시지 등 삭제

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
아이폰 설정 > 배터리 > 배터리 성능 상태


80% 이하로 내려가버렸지만, 그래도 아직은 최고 성능 상태를 유지하고 있어 다행이다.

배터리 성능이 매우 저하되었습니다. Apple 공인 서비스 센터에서 배터리를 교체 받아 최고 성능 및 기능 상태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이런 문구가 뜨면 안전의 문제는 없지만, 새 배터리로 교체하는 게 좋다고 한다. 이 문구다 뜨면 새 배터리가 아니라 새 아이폰으로 교체하리라..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